경질우레탄보드

본문 바로가기

경질우레탄보드

경질 우레탄보드 (POLY-URETHANE BOARD)

뛰어난 단열성, 용이한 시공, 경제적인 단열재

우레탄 보드는 단열재 중에서 가장 뛰어난 단열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무게가 가볍고 재단이 쉬워 시공성이 뛰어난 경제적인 보드입니다. 제품으로서는 일반 우레탄 보드(PUR BOARD)와 유기단열재의 취약점인 가연성 문제를 보완하는, 난연 성능을 지닌 우레탄 난연 보드(PIR BOARD)가 있습니다. 더불어 단열재의 두께 기준이 아닌, 열관류 율에 의하여 두께를 산정함으로, 단열재의 두께를 대폭 줄일 수 있으며, 인허가 기관인 관청의 기준에 매우 적합하여, 허가 및 준공검사 시에도 최우선시 되는 고급 단열재입니다.

우레탄보드 사양
구분 사양
마감재 부직포 / AL CRAFT 지
내부 단열재 PUR / PIR
제품의 폭 1,000 MM
두께 20 – 200 MM
밀도 30 – 45 KG/M3
열전도율 0.019 – 0.023 W/m.k
우레탄 보드의 장점
우수한 단열성 우레탄 보드는 일반단열재에 비해 우수한 단열성능을 지니고 있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단열성능 변화가 적다.
난연성 PIR 제품의 경우 난연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화재 피해를 줄일 수 있다.
공간 효율성 증대 기존 “가” 등급의 단열재와 비교하여 약 60% 두께 절감 효과가 있어 내/외부 공간 더 넓힐 수 있다.
편리한 시공 절단이 용이 하고 재단 시 분진이 적으며 접착, 운반, 시공이 용이하다.
공기층 효과 석재마감 또는 벽돌 마감 시 생기는 약 30-50mm 정도의 공간(공기층)은 또 다른 단열성 증가 효과.
(열관류율 값 미포함)
열관류율에 의한 두께산정 단열재의 전도율 값에 따라 열관류율 값을 구하여 두께가 산정됨으로 인허가 서류 제출에 전혀 문제없다.